전체 > 사회최신
안성 고속도로 공사장 교각 와르르..8명 매몰 추정

사고 직후 현장에 출동한 소방당국은 매몰된 작업자들에 대한 인명 구조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확한 매몰자 수를 파악하기 위해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다. 소방청은 사고 발생 5분 만인 오전 10시 15분경 국가 소방동원령을 발령, 경기소방, 충북소방, 중앙119구조본부(충청강원119특수구조대, 수도권119특수구조대, 시흥119화학구조센터, 서산119화학구조센터) 등 가용 가능한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하여 구조 작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사고 현장은 서울-세종 고속도로 안성 구간 건설 현장으로, 교각 위에 설치될 예정이었던 상판 구조물이 콘크리트 타설 작업 도중 붕괴된 것으로 추정된다. 목격자들은 "갑자기 '쾅'하는 굉음과 함께 교각 위 구조물이 무너져 내렸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구조 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 조사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번 사고로 인해 건설 현장의 안전 불감증 문제가 다시 한번 도마 위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특히, 최근 잇따른 건설 현장 사고로 인해 안전 관리 강화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사고는 더욱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이번 사고로 인해 서울-세종 고속도로 개통 일정에도 차질이 빚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국토교통부는 사고 현장에 대한 정밀 안전 진단을 실시하고, 유사 사고 재발 방지를 위한 대책 마련에 나설 방침이다.
이번 사고는 건설 현장의 안전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한번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다. 관계 당국의 철저한 원인 규명과 함께, 건설 현장 전반에 대한 안전 점검 및 재발 방지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sisastat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