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여행/레저
대관령 눈꽃축제, 짜릿한 얼음 액션의 끝판왕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축제위원회는 오는 24일부터 2월 2일까지 열흘간 대관령면 송천 일원에서 ‘제31회 대관령눈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축제의 주제는 ‘눈동이와 함께 떠나는 눈꽃여행’으로, 축제장 주변에는 다양한 볼거리가 준비된다.
이번 축제는 평창의 마스코트인 ‘눈동이’를 테마로 하여, 120m의 눈 터널과 함께 8개 읍·면을 상징하는 관광지와 축제를 형상화한 대형 눈 조각이 눈길을 끈다. 또한 북극곰, 펭귄, 판다, 사슴 등 동물 모양의 얼음 조각과 이글루 등 다양한 겨울을 대표하는 조각들이 축제장을 환하게 꾸민다. 눈 터널 입구는 복주머니 모양으로 꾸며져 새해 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체험 프로그램도 다채롭다. 방문객들은 눈썰매, 얼음 미끄럼틀, 빙판 컬링, 슬라이드 볼링, 썰매, 팽이치기 등을 즐기며 겨울 낭만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특별한 아이템인 ‘아이스 카페’가 운영되는데, 얼음으로 만든 의자에서 얼음 조각과 음악을 감상하며 따뜻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실내 행사장에서는 라면, 어묵, 가락국수, 떡볶이 등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먹거리 코너도 마련된다.
‘대관령눈꽃축제’는 1993년부터 시작된 지역 대표 겨울 축제다. 높은 고도로 인해 ‘한국의 지붕 마을’이라 불리는 대관령면의 겨울 문화를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개최된다. 축제는 1999년 동계아시안게임 공식 문화 행사로도 지정되며, 매년 다양한 문화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sisastat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