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최신
'20년 저력' 부산국제록페스티벌, '2024 최우수 문화관광축제' 선정 쾌거
20년 역사의 한국 대표 록 페스티벌, '부산국제록페스티벌(이하 부산록페)'이 드디어 대한민국 최고 축제 반열에 올랐다. 부산시는 최근 부산록페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선정하는 '2024년 최우수 문화관광축제'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고 밝혔다. 쟁쟁한 지역 축제들을 제치고 무려 1200:1의 경쟁률을 뚫고 이룬 쾌거다.
단순한 음악 축제를 넘어 지역과 상생하는 축제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부산록페는 지역 주민들을 축제 운영 요원으로 참여시키고 부산의 특색을 살린 먹거리 부스를 직접 운영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부산록페는 2000년 처음 개최된 이후 국내외 내로라하는 록 뮤지션들이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며 국내 최장수 록 페스티벌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작년에는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3일간 개최하며 6만 명이 넘는 관객을 동원,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줬다. 뜨거운 현장의 열기는 고스란히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단순한 음악 축제를 넘어 지역과 상생하는 축제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부산록페는 지역 주민들을 축제 운영 요원으로 참여시키고 부산의 특색을 살린 먹거리 부스를 직접 운영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특히 부산의 대표 음식인 밀면, 돼지국밥은 물론 산더미 어묵, 아귀 강정, 새우 탕탕 파전 등 축제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신메뉴들은 방문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축제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달궜다. 부산록페의 시그니처 메뉴로 자리 잡은 '돼갈후(돼지갈비 후라이드)'는 SNS 상에서 화제가 되며 꼭 먹어봐야 할 축제 음식으로 등극하기도 했다.
부산시는 이번 최우수 축제 선정을 계기로 부산록페를 국내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음악 축제로 발돋움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현재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은 "앞으로도 독창적인 콘텐츠 개발과 안정적인 축제 운영을 통해 부산록페를 세계적인 축제로 만들어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sisastat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로또 972회 번호 6자리 몽땅 공개, "오늘만" 무료니까 꼭 오늘 확인하세요.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