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사회최신
생리대 지원 사업, 높은 문턱에 다수가 '좌절'
2016년 시작된 '여성청소년 생리용품 지원 사업'이 저소득층 청소년들에게 생리대 대신 신발 깔창 등을 사용하게 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시행되었지만, 신청 절차가 복잡하고 대상 여부를 모르는 청소년들이 많아 지원 집행이 부진한 상황이다.
김남희 의원에 따르면, 신청률은 80%에 불과하며, 예산 20억 원 중 20%가 사용되지 않았다. 특히, 취약계층 9-10세 여성청소년 중 절반 이상이 신청하지 않았고, 19-24세 여성 청소년도 30%가 지원을 받지 못했다.
지자체별로 지원 방식이 다양해 제대로 안내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생리용품 구매에 어려움이 있다.
여성환경연대는 신청 절차 간소화, 보편 지급을 위한 예산 편성, 적극적인 홍보, 이용자 실태조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정부 대책 마련의 필요성을 언급했다.
sisastat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