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사회최신
기업 없는 '부산'… 도시철도 부역명, 서면역도 공란
서울교통공사가 실시한 도시철도 부기 역명 유상 판매 입찰에서 강남역이 11억1000만 원, 성수역이 10억 원에 팔리며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다. 반면 부산 도시철도의 서면역은 2008년 이후 한 번도 판매되지 않아 대조적인 상황을 보이고 있다. 이에 부산에는 대기업 본사가 적어 부기 역명 사용에 대한 관심이 부족하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부산교통공사와 서울교통공사는 만성 적자를 해결하기 위해 부기 역명 유상 판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은 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을 대상으로 3년 동안 사용료를 받고, 역명 부기를 허용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서울에서는 이용객 수가 많은 역일수록 높은 입찰가가 책정된다.
서울의 부기 역명 판매는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2024년 들어 10개 역에 대한 입찰이 이루어졌다. 서울의 부기 역명 판매는 대기업들이 많이 참여하여, 전체 판매된 39개 역 중 18곳이 기업에 판매되었다. 반면, 부산은 109개 역 중 21곳만 판매되었고, 기업에 판매된 곳은 극히 제한적이다.
서면역은 하루 이용객 수가 11만 명을 넘지만, 부기 역명이 여전히 판매되지 않고 있다. 부산의 기초 가격은 3억6000만 원으로 책정되어 있지만, 대기업의 적어 수요가 낮다. 실제로 부산교통공사는 이러한 상황을 기업의 부족으로 설명했다.
한편, 인천에서는 부기 역명 유상 판매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으며, 68개 역 중 39개 역이 부기 역명으로 사용되고 있다. 인천교통공사는 서울과 같은 경쟁은 없지만, 판매 수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sisastat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내장지방,원인은 비만균! '이것'하고 쏙쏙 빠져…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